인천공항 무료 라운지 이용을 위한 TIP
공항은 여행의 설렘이 가득한 곳이지만, 비행기 시간을 기다리는 지루함도 공존하는 곳입니다. 이 기다림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이 공항에서의 소소한 즐길거리와 라운지 이용입니다. 라운지 무료 이용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평소에 이런 카드가 없어서 출국 전날 당일 발급이 가능한 카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사용하려면 당연히 전월 실적 기준도 없어야겠죠.
1. 라운지 무료이용 제휴카드 (당일 발급 사용 가능: 출국 최소 1일 전)
제 경우엔 푸꾸옥에 아코르 계열사 리조트를 이용할 거라 우리카드 ALL INFINITY카드(연회비 50만 원에 골드 플러스 멤버십 업그레이드 및 아코르 포인트 제공)를 미리 발급해 둔 상태였습니다.
이 카드의 부가서비스가 전월 실적 충족(50만 원) 시에 본인+동반 1인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 제공입니다.
-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THE LOUNGE 앱을 통해 제휴 라운지 이용권을 구매 또는 제휴카드를 통해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본인만 이용 가능하고, 본인+1인, 혹은 카드에 따라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바우쳐를 제공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g.ebridge&pcampaignid=web_share
THE LOUNGE / 더라운지 - Google Play 앱
쉽고 편리한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 공항 리무진, 다이닝 등 다양한 공항 서비스 모두 더라운지에서 만나보세요
play.google.com
라운지를 얼마나 이용할지도 모르는데, 온 가족 사용을 위해 35,000원 상당의 돈을 주고 구입하는 것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II’ 였습니다. 2025년 1월 현재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는 신규발급 대상은 아닌 지라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순 없었지만, 연회비 12,000원을 생각하더라도 라운지 이용권에 비하면 이득입니다.
당일 발급을 위해서 꼭 ‘모바일 간편 결제 빠른 등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용권을 받기 위해서 최초 1회 결제를 해야 하므로, 늦어도 출국 전날엔 발급을 받아야만 합니다.
우리카드앱을 통해 카드 발급은 쉽게 진행됩니다. (준비물: 신분증, 휴대폰)
잊지 말고 부가서비스 *모바일 간편 결제 빠른 등록" 췍!
카드 발급이 완료되고 나면 삼성월렛 메시가 와있습니다.
혹시 삼성 월렛 (삼성페이의 새 이름)을 사용 중이 아니라면 설치하신 후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월렛에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추가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바로 편의점 가서 1회 사용을 했습니다. (12시 전에 꼭 사용하세요.)
2. THE LOUNGE 앱 설치 및 무료 이용권 발급 (+카드 수령 전에 카드번호 확인 방법)
그리고 THE LOUNGE 앱을 받아 설치합니다.
제휴 카드 등록을 위해선 카드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간편 결제 등록은 되어 사용은 가능하지만, 카드 번호는 알 수 없습니다.
우리카드로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상단 메뉴(줄 세 개)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쪽으로 좀 내려보면 내카드관리>보유카드조회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카드의 ‘카드번호 전체 보기’를 선택하면 인증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CVC는 확인이 불가하므로 다른 용도의 등록 등은 어렵습니다.
더라운지 앱에서 카드 등록을 진행해 봅니다.
카드 번호를 모두 등록하고 이용권을 발급해 보면 진행이 안됩니다.
> 최초 카드 사용하고 그다음 날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시점까지 순조로웠지만, 한 가지 관가 한 게 있었습니다.
모든 제휴카드의 이용권은 본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로 본인+1인 사용권을 받았으니, DA카드의정석 으로 받은 이용권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저녁에 와이프 명의로 부랴부랴 발급을 진행하고,
(와이프는 먼저 자고 제가 와이프 신분증으로 진행함.)
카드 발급 및 1회 결제까지 진행했습니다.
3. 미취학 아동을 위한 이용권 할인
이렇게 4명 가족 중 3명이 해결되었는데, 남은 1명이 문제입니다.
우선 본인 아니라도 사용 가능한지 들이밀어 보기로 마음먹었으나 역시나 실패입니다.
(국외 공항은 본인 확인을 잘 안 합니다. 하지만 국내는 짤 없습니다. 푸꾸옥 방문이라, 푸꾸옥 출국 시 라운지 이용을 고려해 보았지만 이곳은 제휴 라운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꼭 이용하려는 공항에 제휴 라운지가 있는지 확인해야만 합니다.)
우리 가족은 저와 와이프, 그리고 11살, 5살입니다.
여기서 신중하게 이용권을 써야 합니다.
본인+동반 1인 이용권을 쓸 때 꼭 본인과 취학아동 기준으로 써야 합니다.
(본인 외 누구 이름으로 이용권을 쓸지 여권 기준으로 알려주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미취학 아동은 할인금액(22,000원)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더라운지 앱에서 35,000원에 사전에 구매하지 마세요.
물론 환불은 가능합니다.
4. 1터미널 탑승동 제휴 라운지 SKYHUB 이용 후기
1터미널에서 더라운지 제휴 라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는 푸꾸옥행 이스타항공을 예약했는데,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하네요.
탑승동에서도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물론 가능합니다!
탑승동의 제휴라운지는 115번 게이트 옆의 스카이허브 라운지입니다.
이곳은 제1여객 터미널의 다른 라운지 보다 규모는 조금 작지만,
웨이팅이 있는 경우가 많지 않아 편리합니다.
저희도 이날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단점은 화장실이 외부에 있다는 것인데요.
에스컬레이트 내려와 직진하면 있는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라운지는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곳이니 탑승 게이트 부근 사용을 추천합니다!
모바일데이터 사용량이 없었던 첫째는 이곳에서 열심히 와이파이로 게임을 했습니다.
탑승동의 스카이허브라운지 모습입니다. 아담하죠?
따뜻한 음식류(볶음밥과 치킨 등)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먹을만합니다.
요즘 대세인 하이볼을 제조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재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와이프에게 블루하와이 한잔 말아주고, 저는 켈리 생맥주로 꿀잠 잘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마무리는 라테와 붕어빵으로...
라운지 무료 이용으로 행복한 여행 시작하시길 바라요~